카테고리 없음

오늘의 단상_어디까지 하나님의 뜻인가요?

esmile1 2024. 7. 12. 00:54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 블로그에 아주 특별한 고민을 들고 왔어요. 우리 인생에서 가장 근본적인 질문, 바로 '나는 누구인가?'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려고 해요. 

## 우연인 듯 필연인 나의 탄생

여러분, 혹시 자신의 탄생에 대해 깊이 생각해본 적 있나요? 저는 최근에 이런 생각을 하다가 머리가 핑핑 돌더라고요. 내가 이 세상에 태어난 것, 그것도 지금의 '나'로 태어난 것이 얼마나 신비로운 일인지 말이에요.

수억 개의 정자 중 단 하나가 난자와 만나 '나'라는 존재가 만들어졌어요. 그 순간 제 의지는 전혀 개입되지 않았죠. 그저 우연인 듯 필연처럼 일어난 일이에요. 나머지 수억 개의 정자들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그들도 각자의 운명이 있었겠죠?

## 주어진 환경 속의 나

태어나보니 모든 게 다 주어진 거더라고요. 제가 태어난 가정, 국가, 시대, 심지어 제 유전자까지도요. 어느 하나 제가 선택한 게 없어요. 그런데 이렇게 주어진 환경 속에서 저는 수많은 선택을 하며 지금의 제가 되어가고 있어요.

여러분도 그렇지 않나요? 우리 모두 이렇게 신비롭고 독특한 존재예요. 그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는 유일무이한 '나'인 거죠.

## 하나님의 뜻을 찾아서

이런 생각을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하나님의 뜻이 궁금해졌어요. 왜 하필 저를 이렇게 만드셨을까? 제게 어떤 계획이 있으신 걸까?

성경에는 하나님의 뜻이 기록되어 있다고 하잖아요. 그런데 그게 정말 나 한 사람 한 사람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일까요? 아니면 그저 큰 그림일 뿐일까요?

## 나의 사명을 찾아서

결국 제가 내린 결론은 이거예요. 하나님의 뜻을 바르게 이해하고, 그에 맞게 살아가는 것. 그게 바로 제 사명이 아닐까 하고요.

그래서 요즘 성경을 더 열심히 읽고 있어요. 관련된 구절들을 비교하고 분석하면서 하나님의 뜻을 조금이라도 더 이해하려고 노력 중이에요.

## 여러분은 어떠세요?

여러분도 이런 고민을 해본 적 있나요? 우리의 존재, 우리의 삶의 의미에 대해 말이에요. 혹시 저와 비슷한 생각을 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댓글로 이야기 나눠요. 

이런 근본적인 질문들에 대한 답을 찾는 여정, 함께 걸어가면 좋겠어요. 앞으로도 제 고민과 탐구 과정을 이 블로그에 계속 기록할 테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자주 들러주세요!

오늘도 여러분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우리 모두가 얼마나 특별하고 소중한 존재인지 잊지 마세요! 다음 포스팅에서 또 만나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