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교회근간은 하나님:
"There is one body, and one Spirit, even as ye are called in one hope of your calling; One Lord, one faith, one baptism, One God and Father of all, who is above all, and through all, and in you all."
(하나님이 부르심의 한 소망 안에서 너희가 부르심을 입었느니라 몸도 하나요 성령도 하나이시며 주도 하나이시요 믿음도 하나요 침례도 하나요 하나님도 한 분이시니 곧 만유의 아버지시라 그분은 만유 위에 계시고 만유를 통일하시고 만유 가운데 계시느니라)
"But unto every one of us is given grace according to the measure of the gift of Christ."
(그러나 우리 각 사람에게 그리스도의 선물의 분량대로 은혜를 주셨나니)
Ephesians 4:4-7
2. 교회에 주신 선물의 종류:
"And he gave some, apostles; and some, prophets; and some, evangelists; and some, pastors and teachers;"
(그분께서 더러는 사도로 더러는 대언자로 더러는 복음 전도자로 더러는 목사 겸 교사로 주셨으니)
Ephesians 4:11
-사도들; 사도들은 사도 시대가 끝난 후에 사라졌습니다. 오늘날 교회에는 사도가 없지만 바울이 에베소서를 기록할 당시에는 사도가 교회의 일부였습니다.
- 그리고 선지자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인쇄된 말씀이 있기 때문에 선지자는 사라졌습니다. 말씀이 인쇄된 후에는 더 이상 말씀을 전하는 은사를 받은 사람들이 필요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어떤 사람은 전도자로, 어떤 사람은 목사와 교사로, 어떤 사람은 목사와 교사로”
-이것이 오늘날 교회에 필요한 세 가지 기본 은사입니다. 전도자, 구원을 전할 수 있는 사람, 그리고 아마도 이곳저곳을 다니며 전도자의 역할에 대해 우리 모두는 이해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목회자가 될 수 있는 은사를 받은 사람이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사람이라고 해서 모두 목회자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모두가 교사가 될 수 있는 것도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3. 교회에 주신 은사의 목적:
"For the perfecting of the saints, for the work of the ministry, for the edifying of the body of Christ:"
(이것은 성도들을 완전하게 하고 섬기는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게 하려 하심이라)
Ephesians 4:12
-“성도를 온전케 한다는 것은 신자를 더욱 성숙하게 하고, 갓난아이때처럼 젖병에만 의지하는 단계를 벗어나 말씀의 떡먹는 법을 가르치고,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세우는 일,”
- 교회의 주된 목적은 그리스도 복음을 제대로 알게하고 그 성도들이 나가서 세상 속에서 영혼의 승리자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초대 교회가 그렇게 했습니다.
-그들은 대단한 전도 캠페인도 없었고, 사람들로 가득 찬 거대한 콜로세움도 없었지만, 로마 제국을 뒤집어 놓았습니다.
-어떻게 그랬을까요? 모든 신자가 말씀을 통해 주변 세상에 살아 있는 간증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을 뿐인데, 이것이 오늘날 우리에게도 기준이 됩니다. 말씀의 가르침을 받아 어디를 가든지, 누구를 만나든지 간증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적은 교육을 받았더라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우리 각자는 하나님의 인도를 받는다면 영적인 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다.
4. 교회의 열매:
"Wherefore, my brethren, ye also are become dead to the law by the body of Christ; that ye should be married to another, even to him who is raised from the dead, that we should bring forth fruit unto God."
(그러므로 내 형제들아 너희도 그리스도의 몸으로 말미암아 율법에 대하여 죽었나니 이는 너희가 다른 이 곧 죽은 자들로부터 일으켜지신 이에게 속하게 되어 우리가 하나님께 이르는 열매를 맺게 하려 함이라)
Romans 7:4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지체로서 우리와 연합하시고 우리를 그분의 소유라고 주장하시는 주된 목적은 무엇인가요? 우리는 열매를 맺고 영적인 자녀를 낳아야 합니다.
- 여기에는 육체적 결혼에서 하나님께서 그 결혼의 열매가 자녀가 되기를 기대하시는 것처럼 그리스도인의 열매도 또다른 믿는자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영적인 결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교회완성시 일어날 일:
"For I would not, brethren, that ye should be ignorant of this mystery, lest ye should be wise in your own conceits; that blindness in part is happened to Israel, until the fulness of the Gentiles be come in."
(형제들아 너희가 스스로 지혜 있는 자로 여기지 않게 하기 위하여 이 신비를 너희가 모르기를 내가 원치 아니하노니 이 신비는 곧 이방인들의 충만함이 이르기까지 이스라엘의 일부가 눈멀게 된 것이라)
Romans 11:25
-이방인의 충만함이란 무엇인가요? 그리스도의 몸이 완성될 때입니다. 하나님께서 마지막 한 사람을 그리스도의 몸 안으로 끌어들이는 일을 마치시면 우리는 여기서 떠나는 것입니다. 그 후에는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민족과 함께 중단된 부분을 다시 시작하실 것입니다.
6. 교회에 대한 공격:
"But I fear, lest by any means, as the serpent beguiled Eve through his subtilty, so your minds should be corrupted from the simplicity that is in Christ."
(그러나 뱀이 자기의 간교함으로 이브를 속인 것 같이 어떤 방법으로든 너희 마음이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단순함에서 떠나 부패할까 내가 두려워하노라)
2 Corinthians 11:3
-하와가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의 상징이라면 사탄이 끊임없이 공격하는 것은 교회라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사탄은 자신의 가장 큰 반대 세력이 교회의 영역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선한 사람이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나쁜 일이 일어난다"는 말을 우리는 반복해서 듣습니다. 사탄은 그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그리스도의 몸이 아무 말도 하지 못하도록 무력화할 수 있다면 완전한 발언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7. 이방인도 공동상속자요 약속에 참여한다는 복음:
"Which in other ages was not made known unto the sons of men, as it is now revealed unto his holy apostles and prophets by the Spirit; That the Gentiles should be fellowheirs, and of the same body, and partakers of his promise in Christ by the gospel:"
(이 신비는 다른 세대들에서는 사람들의 아들들에게 알리지 아니하셨으나 이제는 그분의 거룩한 사도들과 대언자들에게 성령님을 통해 계시되었는데 이는 곧 이방인들이 복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안에서 동료 상속자가 되고 같은 몸이 되며 그분의 약속에 참여하는 자가 된다는 것이라)
Ephesians 3:5-6
-행위나 세례, 또는 다른 어떤 현상이 아니라 복음으로 말입니다. 오직 복음으로만. 그것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고린도전서 15:1-4과 로마서 10:9-10에 나오는 대로 그리스도가 어떻게 죽으시고 장사 지내고 다시 살아나셨는지, 그 복음이 바로 복음입니다.
8. 교회에 대한 성경 구절이 왜 에베소서에 집중되어 있을까요?:
"One God and Father of all, who is above all, and through all, and in you all."
(만유의 아버지는 한 분이시니 그분께서는 모든 것 위에 계시고 모든 것을 통일하시며 너희 모든 사람 안에 계시느니라)
Ephesians 4:6
-"모든 위에 계시고, 모든 것을 통해 계시고, 여러분 모두 안에 계시는 한 분이신 하나님 아버지.”
에베소서 4장 12절로 내려가 보겠습니다. 에베소서에서 왜 갑자기 몸에 대한 언급이 이렇게 많이 등장할까요? 로마서나 고린도전서에서보다 더 많이요. 바울의 글은 성경 전체와 마찬가지로 점진적인 계시를 담고 있습니다.
-바울은 처음 편지를 시작할 때 그리스도의 몸에 대해 그렇게 크게 언급하지 않습니다. 로마서에서는 단 한 번만 언급합니다. 고린도전서에서는 한두 번 언급합니다. 그러나 이제 에베소서에 들어와서 바울이 더 많은 계시를 받으면서 이 서신은 감옥 서신 중 하나입니다.
-바울은 이제 1년 반 동안 가이사랴 감옥에 갇혀 있었고, 이 모든 더 깊은 것들이 다가왔기 때문에 로마서와 고린도전서보다 에베소서에서 교회에 대해 더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몸 안에서 우리의 위치에 대한 더 큰 계시의 일부입니다.
9. 교회뿌리는 예수 그리스도, 주 건축자는 사도바올:
"And are built upon the foundation of the apostles and prophets, Jesus Chritst hiimself being the chief corner stone; :"
(또 사도들과 대언자들의 기초위에 세워진 자들이니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친히 으뜸 모퉁잇돌이 되시나니;)
Ephesians 2:20
"which is given unto me, as a wise masterguilder, I have laid the foundation, and another buildeth thereon."
(내가 지혜로운 주건축자로서 기초를 놓았고 다른 사람이 그 위에 세우되.)
1 Corithians 3:10
-교회의 뿌리는 예수 그리스도시요, 주 건축자는 사도바올이라고 에베소서와 고린도전서는 말하고 있습니다.
-교회에는 심는자도 있고, 물주는 자도 있으나 자라게 하시는 분은 오직 하나님이십니다.
-이 기초위에 어떻게 세울지 각자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각 사람의 일이 드러날 때, 자신은 구원을 받지만 그 수고한 것은 불타없어지고 보상의 손실을 보게될 것이라고 고린도전서 3장은 말하고 있습니다.
10. 교회궁극의 목적은 성도의 성숙과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는 일입니다:
"For the perfecting of the saints, for the work of the ministry, for the edifying of the body of Christ:"
(이것은 성도들을 완전하게 하고 섬기는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게 하려 하심이라)
Ephesians 4:12
-오늘날 교회에 출석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그것은 교회회원일 수는 있지만, 모두가 그리스도의 몸의 지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우리 각자는 개인적으로 지역 교회에 출석하는 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두가 그리스도의 몸에 속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누가 그리스도의 몸에 속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누구에게든 “넌 지옥에 갈 거야”라고 말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왜냐하면 사람은 그것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구원은 미래의 어느 날에 그 사람에게 올 수 있지만 우리는 그것을 모릅니다. 그러니 절대로 다른 사람에게 그런 말을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권한이지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않임니다. 누군가가 신자인지 판단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도 그럴 수 없고 여러분도 그럴 수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만이 마음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성경과 우리를 괴롭히는 다른 모든 것을 통해서 생각해 볼 때, 그리스도의 몸의 지체가 아닌 많은 교인, 즉 교회회원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오직 주님만이 사람을 그리스도의 몸 안에 넣을 수 있습니다. 교단도 할 수 없고, 설교자도 할 수 없고, 사제도 할 수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영만이 하실 수 있는 일임을 기업해야 합니다.
'성경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단상_지식에서 새롭게 되라! (0) | 2024.08.17 |
---|---|
오늘의 단상_모든일에 때가 있다 (0) | 2024.08.17 |
오늘의 단상_성경이 말하는 참된 교회 (0) | 2024.08.16 |
오늘의 단상_바올의 은혜복음 (0) | 2024.08.16 |
오늘의 단상_베드로복음, 바올복음 (0) | 2024.08.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