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오늘의 단상_하나님은 우리의 동역을 원하시는가?

esmile1 2024. 7. 16. 00:00

하나님의 나라와 세상의 현실

하나님의 나라는 물질적인 것이 아닌 영적인 것입니다. 로마서 14장 17절은 이를 명확히 보여줍니다:"For the kingdom of God is not meat and drink; but righteousness, and peace, and joy in the Holy Ghost."
(하나님의 나라는 먹는 것과 마시는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 안에서 의와 평강과 희락이라)그러나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의 현실은 이와 다릅니다. 창세기 6장 5절은 인간의 본성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And God saw that the wickedness of man was great in the earth, and that every imagination of the thoughts of his heart was only evil continually."
(여호와께서 사람의 죄악이 세상에 가득함과 그 마음의 생각의 모든 계획이 항상 악할 뿐임을 보시고)

하나님의 뜻과 예수 그리스도의 위치

하나님의 뜻은 모든 것이 예수 그리스도께 순종하는 것입니다. 골로새서 1장 18절 후반부는 이를 강조합니다:"that in all things he might have the preeminence."
(그가 모든 것에서 으뜸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예수님께서 가르치신 기도에서도 이를 볼 수 있습니다. 마태복음 6장 10절:"Thy kingdom come, Thy will be done in earth, as it is in heaven."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하나님의 지속적인 일하심

하나님과 예수님은 지금도 쉬지 않고 일하고 계십니다. 요한복음 5장 17절에서 예수님은 말씀하십니다:"But Jesus answered them, My Father worketh hitherto, and I work."
(예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내 아버지께서 이제까지 일하시니 나도 일한다 하시니라)시편 121편 4절도 이를 확인해줍니다:"Behold, he that keepeth Israel shall neither slumber nor sleep."
(이스라엘을 지키시는 이는 졸지도 아니하시고 주무시지도 아니하시리로다)

우리의 역할과 책임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좋은 군사로서 고난을 함께 견뎌야 합니다. 디모데후서 2장 3절:"Thou therefore endure hardness, as a good soldier of Jesus Christ."
(너는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군사로 나와 함께 고난을 받으라)또한 우리에게 주어진 일을 성실히 수행해야 합니다. 데살로니가전서 4장 11절 후반부:"and to work with your own hands, as we commanded you;"
(또 너희에게 명한 것같이 너희 손으로 일하기를 힘쓰라)

결론

하나님은 분명히 우리의 동역을 원하십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일하며, 그분의 뜻이 이 땅에서 이루어지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비록 세상은 악으로 가득하지만, 우리는 의와 평강과 희락을 추구하며 하나님과 함께 일해야 합니다.우리의 삶이 하나님과의 동역으로 가득 차길 바랍니다. 그분의 나라가 이 땅에 임하고, 그분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기를 간절히 기도합시다. 하나님과 함께 일하는 기쁨과 책임을 누리며, 우리의 삶을 통해 그분의 영광이 드러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