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말씀

오늘의 단상_세계관

esmile1 2024. 11. 11. 21:28

 

세계관, 인생관 등 우리가 살아가면서 무의적으로 뛰어나오는 각종 기준들이 과연 창조주 하나님께서 원하시고 가르치시는 것일까 궁금하여 관련 성경구절을 찾아보았습니다. 함께 하나님 아는 지식에서 더욱 자라갈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세상을 사랑하지 말라는 성경의 메시지와 그 의미

 

세상에서 살아가며 다양한 유혹과 가치관에 부딪히는 우리는 성경에서 "세상을 사랑하지 말라"는 경고를 여러 번 접하게 됩니다. 성경은 세상의 가치가 하나님과 상반된다고 경고하며, 그 안에는 영적인 함정이 있음을 명확히 합니다. 이 글에서는 성경의 관련 구절들을 통해 이 주제를 심층적으로 살펴보고자 합니다.

 

1. 세상을 사랑하지 말라: 경고와 그 이유

 

성경은 세상을 사랑하는 것이 하나님과의 관계를 멀어지게 만든다고 경고합니다. 이는 단순히 물질적인 세상에 대한 혐오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세상의 가치와 유혹에 빠지는 것을 경계하라는 뜻입니다.

 

[요한일서 2:15-17 (KJV): "Love not the world, neither the things that are in the world. If any man love the world, the love of the Father is not in him. For all that is in the world, the lust of the flesh, and the lust of the eyes, and the pride of life, is not of the Father, but is of the world. And the world passeth away, and the lust thereof: but he that doeth the will of God abideth forever." (흠정역)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하지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안에 있지 아니하니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 곧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 아버지께 속한 것이 아니요 세상에 속한 것이기 때문이라. 이 세상도 그것의 정욕도 지나가되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이 구절은 세상적인 욕망과 자랑이 하나님께 속하지 않음을 분명히 하고, 이러한 것들이 결국 사라질 것이라고 경고합니다.

 

2. 세상과의 우정은 하나님의 원수가 되는 길

 

세상과의 우정이 하나님과의 관계를 해친다는 경고는 야고보서에도 나와 있습니다. 세상적인 가치를 추구하는 것은 하나님과의 적대 관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야고보서 4:4 (KJV): "Ye adulterers and adulteresses, know ye not that the friendship of the world is enmity with God? whosoever therefore will be a friend of the world is the enemy of God." (흠정역) "너희 간음하는 남자들과 여자들아, 세상과 친구 되는 것이 하나님과 원수 되는 것임을 알지 못하느냐? 그러므로 누구든지 세상의 친구가 되고자 하는 자는 하나님의 원수가 되느니라."]

 

이 구절은 하나님과의 친밀함이 세상적인 관계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3. 세상의 지배자: 사탄의 권세

 

성경은 또한 이 세상이 사탄의 권세 하에 있다는 사실을 상기시킵니다. 사탄은 믿지 않는 사람들의 마음을 어둡게 하여 복음의 빛을 차단하려 합니다.

 

[고린도후서 4:4 (KJV): "In whom the god of this world hath blinded the minds of them which believe not, lest the light of the glorious gospel of Christ, who is the image of God, should shine unto them." (흠정역) "그들 가운데 이 세상의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가려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복음의 빛이 비치지 못하게 하였으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

 

[에베소서 2:2 (KJV): "Wherein in time past ye walked according to the course of this world, according to the prince of the power of the air, the spirit that now worketh in the children of disobedience." (흠정역) "그때에 너희가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의 풍조를 따르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자녀들 가운데서 활동하는 영이라."]

 

4. 예수님의 구원의 메시지

 

이러한 세상에서 구원을 얻는 유일한 길은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그분은 이 악한 세상에서 우리를 건져내기 위해 오셨습니다.

 

[갈라디아서 1:4 (KJV): "Who gave himself for our sins, that he might deliver us from this present evil world, according to the will of God and our Father." (흠정역) "그분께서 하나님 곧 우리 아버지의 뜻에 따라 이 현재의 악한 세상에서 우리를 건지시려고 우리의 죄들로 인해 자신을 주셨으니."]

 

또한, 사도행전은 예수 그리스도 외에는 구원의 길이 없음을 명확히 밝히고 있습니다.

 

[사도행전 4:12 (KJV): "Neither is there salvation in any other: for there is none other name under heaven given among men, whereby we must be saved." (흠정역) "다른 아무에게도 구원이 없나니 하늘 아래 사람들 가운데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느니라."]

 

 

마무리

 

세상은 육신의 정욕, 안목의 정욕, 그리고 이생의 자랑으로 가득 차 있으며, 이 세상의 임금은 사탄 마귀입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이 세상을 이기셨고,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오셨습니다. 성경은 이러한 세상의 본질을 이해하고, 하나님과 동행하며,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의 길을 따를 것을 강력히 권고합니다.


이 초안은 블로그 포스트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성경 구절과 해석을 포함하여 구성하였습니다. 더 수정이 필요하시거나 추가적인 내용이 필요하시면 알려주세요!